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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결제하다가 오류가 났는데, 재결제 쿠폰이 보이지 않으신가요?

쿠폰은 1회성으로, 회원님의 주문은 이미 결제 대기 상태로! 쿠폰이 사용된 상태입니다. :)

 

마이페이지 > 주문정보 > 결제대기(취소) 강의 확인 > 자세히보기 > 다시 결제하기

 

하시면 쿠폰 적용된 가격으로 다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 클래스] 대표님들!

트렌드헌터 클래스에서는 대표님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일환으로 [쿠폰] 기능을 시행하여, 대표님들께 새로운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쿠폰] 기능에 대하여 대표님들께 소개합니다!

 

 

 

[쿠폰 등록 방법]

1) 마이 클래스 -> 2) 포인트/쿠폰 -> 3) 쿠폰 등록 -> 4) 쿠폰의 코드 또는 단어 입력 -> 5) 쿠폰 등록
 

※ 쿠폰의 경우 트렌드헌터 클래스에서 자동으로 지급되는 쿠폰 / 수동으로 입력 후 지급되는 쿠폰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자동으로 지급되는 쿠폰의 경우 별도의 '쿠폰 등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쿠폰 확인 방법]

1) 마이 클래스 -> 2) 포인트/쿠폰 -> 3) 쿠폰 -> 4) 보유쿠폰 

 

※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쿠폰명과 할인금액(할인율), 쿠폰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쿠폰은 발급된 계정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양도/양수 등의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 만료된 쿠폰의 경우 그 어떠한 방법으로 복원할 수 없습니다.

 

 

 

[쿠폰 적용 방법]

* 강의결제 페이지

 1) 쿠폰 사용 -> 2) 적용하기 

 

※ 사용된 쿠폰의 금액은 현금영수증 또는 매입 지출 증빙 등에 적용되지 않으며, 별도로 발행하지 않습니다. 
 

 

 

[쿠폰 이용 약관]

제 1 항 할인 쿠폰

1. 쿠폰 이용 규정

1) 쿠폰은 트렌드헌터 클래스 내 할인 혜택을 주는 모든 쿠폰을 통칭합니다. 
2)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이벤트 등 쿠폰 발급 조건이 충족할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은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 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 금액 (할인율), 사용 방법, 사용 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내용 및 발급 여부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쿠폰이 발행된 계정을 통해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쿠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동일인의 계정이라도 계정간 쿠폰 합산, 이동 등 양도/양수 할 수 없으며, 쿠폰이 발급된 계정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6) 쿠폰의 다양한 조건에 따라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경과, 회원 탈퇴의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7) 쿠폰을 사용하여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취소,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사용한 쿠폰은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한하여 복구됩니다.
8) 회원이 사용한 쿠폰의 금액은 현금영수증 또는 매입 지출 증빙 등에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별도로 지출 증빙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현금영수증과 매입 지출 증빙은 회원이 실 결제한 금액에만 해당됩니다.


2. 쿠폰의 취득

1)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소멸 

1) 쿠폰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재발행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을 탈퇴할 경우 할인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그 어떠한 방법으로도 복원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트렌드헌터 클래스 이용약관을 참조해 주세요.

 

 ※ Chrome remote 삭제 링크 복사 : remotedesktop.google.com/access

 ※ PC 기록 삭제 폴더 경로 복사 : %userprofile%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Extensions

 

트렌드헌터 클래스는 무통장 결제에 한하여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립니다.
강의 결제 시 선택하여 발급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 영수증 발급 형태]

1)개인소득공제용 : 개인
2)사업자 증빙용 : 사업자

개인소득공제용과 사업자 증빙용을 선택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사업자 지출증빙용으로 발급받으시면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지출 증빙은 카드 매입 전표로 대체하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이 또한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현금 영수증 발급방법]

1) 강의 결제 시, 무통장 입금 선택 → 입금 은행 선택 → 계좌번호 입력 → 예금주 입력

2) 현금 영수증 발행 클릭

3) 소득 공제용 혹은 사업자 증빙용을 선택하여 휴대폰 번호 혹은 사업자 등록번호 기입 후, 확인 버튼 클릭.

일반 로그인(이메일로 로그인)의 경우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하시며,

소셜 로그인(네이버, 카카오)의 경우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일반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안내]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비밀번호 변경하기

를 통해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 소셜 로그인(네이버, 카카오)의 경우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오류 화면에 1018, 8801 코드가 적혀있을 시,

기존 콜러스 플레이어 삭제 후, 아래의 파일(KollusAgent-3.0.9.8.win.exe)로

재 다운로드 후 정상 수강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KollusAgent-3.0.9.8.win.exe

 

 

[해결방법 1]

해당 화면으로 오류창이 발생할 경우,

아래 글을 확인하셔서,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 Chrome 웹스토어[Chrome Remote Desktop] 삭제 링크

참고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chrome-remote-desktop/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해결방법 2]

1. 목록에서 컴퓨터 삭제하기

 

컴퓨터에서 Chrome을 엽니다. 주소창에 remotedesktop.google.com/access라고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삭제하려는 컴퓨터 옆의 원격 연결 사용중지 제거를 클릭합니다.

--------------------------------------------------------------------

 

2.원격데스크톱 삭제하기

 

제어판 다음 프로그램 다음 프로그램 추가/삭제로 이동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찾습니다.
삭제를 클릭합니다.

-------------------------------------------------------------------

 

 

[해결방법 3]

※ 윈도우 운영체제 기준 조치 방법
1.  [Ctrl+Shift+Esc]를 누른 후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탭 - 모든 프로그램] 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후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2.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윈도우 시작 - 실행 - msconfig - 서비스 시작 프로그램과 시작 서비스] 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체크해제 한 후 재부팅하셔서 다시 열람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주로 감지되는 캡쳐 프로그램 (각 PC 및 모바일마다 설치된 캡처 프로그램마다 이름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노트(onenotem.exe) /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 QuickTimePlayer(com.apple.QuickTimePlayerX) / 맥PC 등 애플사 제품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 Broadcast DVR Server(bcastdvr.exe, bcastdvr.exe) / 윈도우10에서 자체 제공하는 게임 녹화 기능
- 안캠코더(iexplore.exe, ksmodule.dll)
- 반디카메라(BandiCamera.exe, bandicamera.exe)
- 네이버 캡쳐(NaverCapture.exe, navercapture.exe)
- AceCapture(ASC.exe, asc.exe)
- 오캠(oCam.exe, ocam.exe)
- WingCam(WingCam.exe, wingcam.exe)
- AceCapture(ASC.exe, asc.exe)
- 칼무리(Kalmuri.exe, kalmuri.exe)
- 스누핑툴(SNIPPINGTOOL.exe)

 

 

[해결방법 4]

Mac(Apple 애플)의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강의 수강이 가능하신 점 안내드리겠습니다.

 

1. "화면" 과 관련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시면 반드시 종료 해주셔야 합니다.

 

ex) 맥북화면을 오랫동안 켜놓기 위해 켜져있는 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암페타민이라는 프로그램

이렇게 화면을 제어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중이라면

반드시 종료 해주셔야 합니다.

 

 


2. 퀵타임 플레이어 점검


: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했거나 영상과 관련된 작업을 했다면
이렇게 퀵타임 플레이어가 백그라운드에서라도 실행 중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도 반드시 종료해야 합니다.

 

 

 

3. 스크린샷을 사용했다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돌아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활성상태보기 에서 스크린샷을 검색 후 종료해주셔야 합니다.

 

 

 

 4. Mac의 스크린샷 프로그램은 별도의 프로그램 종료 버튼이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해주어야 합니다.
    
    1. space + command (sportlight 켜기) 
    2. '활성 상태 보기' 입력 후 '활성 상태보기'를 켭니다.
    3. 활성 상태보기 검색창에서 스크린샷(screen shot) 또는 screen capture 입력 후 더블클릭 하여 종료합니다.
    4. 녹화프로그램을 종료했으므로 kollus player가 정상 작동합니다. 
    (* 그래도 작동이 안된다면 QuickTime 프로그램도 종료합니다.*)

각 클래스별 강사님들의 수강후기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클래스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강의자료, 코칭권, 전자책 등)

 

 

*강사마다 후기 이벤트 진행 여부가 상이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저희 사이트의 모든 강의는 DRM 라이선스와 함께 보안이 걸려있으며 저작권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트렌드헌터 클래스의 플레이어는 '콜러스 플레이어'를 지원하며,

강의 수강 시 자동으로 스토어를 통하여 설치가 진행됩니다.

 

 

수동으로 다운로드를 희망하실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주세요.

  • App Store

https://apps.apple.com/kr/app/kollusplayer/id760006888

 

  •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llus.media

  • 아래의 에러코드 이외의 코드(번호)가 나왔다면, 고객센터 > 1:1문의에 남겨주세요. 신속하게 답변드립니다.

 

[예상 에러코드]


8661

  • 영상 재생 바(BAR) 이동 혹은 구간 이동 시 무차별적으로 빈번하게 발생되면서 영상이 정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갤럭시 탭 등에서 발견되었으며 개발자 옵션 중 [활동보관 안 함] 을 OFF로 설정합니다.


8804

  • 공공기관, 혹은 단체 내 네트워크 보안 사항으로 인해 접속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기관 및 단체에 콜러스 플레이어 재생을 위한 URL 혹은 IP를 화이트 리스트(White List)로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내용은 네트워크 담당자 간 협업이 필요하므로 콜러스 담당 AM으로 문의 요망합니다.

  • 공공기관 및 회사에서 자체 DNS를 사용하다면 해당 에러가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DNS를 KT(168.126.63.1/168.126.63.2)로 변경해도 괜찮다면 적용을 권장합니다. 이 사항은 해당 기관, 회사의 네트워크 담당자의 승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이외  공유기 및 사내(자택) 인터넷 제공 ISP 내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급할 경우 핫스팟 연결을 권장합니다. 

  • 일부의 경우 동영상 사용 PC의 OS 환경이 가상머신이며 해당 환경 내 윈도우즈(windows OS)로 동영상 시청을 하는 경우에 대해서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상머신 상태에서의 현 에러는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단일 OS 환경에서 동영상 시청 접속을 권장합니다.  


8678

  • 재생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한다면 단말기와 네트워크(인터넷) 접속 관련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무선 랜 전용 단말기 제품일 경우에 대해 접수된 적이 있습니다.)


8673

  • 해당 코드는 기기대수 초과 오류를 말하며 현재 PC/모바일 통합 지정된 대수를 초과하는 기기에서 시청시도를 할 경우 발생합니다. 

  • 시청하고자 하는 동영상은 DRM으로 보호가 되어 있고 관련 사항은 컨텐츠 제공자의 정책이 반영합니다. 해당 컨텐츠 제공사에 연락하여 고객 ID의 등록기기의 초기화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유사한 원인 (기기대수 초과)으로 4102 에러코드가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 플레이어를 재설치 한 뒤 시간 동기화 항목을 체크해봅니다.


8749, 에러 표시 후 컨텐츠 종료 현상이 자주 발생

  • 네트워크 품질 혹은 속도 손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트북 무선 접속 상태를 확인하며 WIFI나 타 네트워크 사용을 권장합니다.


8657

  • 해당 에러코드와 함께 ‘등록이력이 있는 디바이스’ 입니다’ 혹은 ‘-9,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되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등의 메시지가 함께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갤럭시탭)

  • 예상되는 원인으로 다른 기기 혹은 스마트폰에서 강의 수강 후 종료하지 않은 상태에서 홈버튼을 클릭하여 앱에서 나올 경우 중복된 접속현황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해당 컨텐츠 제공사에 문의하여 시청자 정보 따른 기기정보 초기화를 요청한뒤  콜러스 앱 또는 컨텐츠 제공사 앱 중 선택하여 사용할 경우 해당 증상이 해결된 경우가 리포팅 되었습니다.

  • 또한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 후 증상 해결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1022 | 영상파일 제생 불가

  • 영상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 1022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입니다. 콜러스 에이전트 (agent)내 캐시비우기 이후 재시도 바랍니다. 


2001, ‘Not found Agent #2001’

  • Kollus 전용 플레이어로 수강 시 자동으로 플레이어 Agent가 실행됩니다. 해당 Agent는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할 때 자동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며, 동영상 재생 도중 이를 강제로 종료하였을 경우 에러가 발생됩니다. Not found Agent : #2001 이라는 메시지가 노출될 경우 바탕화면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Agent를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폴더' 아이콘 및 명칭은 현재 수강하는 컨텐츠 프로바이더 혹은 강의 사이트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인 요망합니다. . 


8479

  • 중복 차단된 동영상 컨텐츠 접속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DRM 혹은 보안 정책 상 Kollus Player 실행이 가능한 디바이스 대수가 한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주로 사용하시는 디바이스를 통해서 만 컨텐츠를 재생해주시기 바라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컨텐츠 제공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8303 | 8402

  • 모바일 에러코드로서 삼성 태블릿에서 시청할 경우 삼성 앱 브라우저에서는 8303,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8402로 표기됩니다.
    콜러스 플레이어 앱 설정 내 'SW 코덱 우선' 사용 으로 설정 확인 후 재부팅 한 뒤 시청 바랍니다. 

8302

  • 해당 에러코드가 발생하여 동영상 시청이 불가한 현상에 대해서 가입자 네트워크 (인터넷 통신사)의 일시적인 오류가 원인으로 확인된 적이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재 접속을 권장하며 증상이 지속될 경우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와 인터넷 옵션 초기화를 시도합니다. 이후 IE환경에서의 테스트를 권장합니다 

  •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해당 팝업이 발생한다면 우선  LTE나 핫스팟 연결시에 동영상 재생을 시도합니다. 이 경우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다면 해당 장소의 네트워크 차단으로 인한 접속제한조건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담당자 혹은 해당장소의 보안프로그램 담당자에게 문의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 수 있습니다. 

 

 


1019

  • 맥(Mac)으로, 윈도우 OS를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패러럴즈(Parallels, 가상환경) 사용 시, 가상환경으로 확인되어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해결방법]

  • Parallels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을 경우

 

   1) 실행>services.msc>parallels 관련 서비스 3개 사용 안함으로 변경

   2) 시작 프로그램 >parallels 서비스 사용안함으로 변경

   3) 재부팅 후 재실행 바랍니다.

 

↓ 페러럴즈 사용 시 재생불가 관련하여 자세한 안내

https://catenoid-support.atlassian.net/wiki/spaces/SUP/pages/3312324/1019

태블릿에서 콜러스 플레이어가 설치되지 않는 경우 (2022.03.02)

  • 해결방안
  1. 구글 계정 삭제

  2. 설정 → 어플리케이션 → 구글플레이 데이터삭제 → 구글계정 다시 추가 → 구글플레이 접속 후 설치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 후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시청할 경우 정상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21.06.02) 

 

기존 정상적으로 시청하다가 업데이트 후 갑자기 재생이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추가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확인 결과 업데이트 시 안드로이드 테블릿의 기본 값이 강제로 '데스크톱 사이트'로 변경되면서 기존 설정과 충돌이 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임시 해결 방안

  • 안드로이드 테블릿의 설정 메뉴에서 데스크톱 사이트 모드를 해제하거나 타 브라우저 기반 시청을 권장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바를 클릭합니다.
    2. 메뉴중 데스크톱 사이트 표시를 해제합니다. 

 

 

:triangular_flag_on_post:동영상 시청 시 발생되는 문제 해결(주로 여러 에러코드와 메시지 노출) 을 위해서 빠른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콜러스 플레이어는 이미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 (PC, Tablet, Smart Phone, Set-top 등) 에서 사용가능 하지만 각 브라우저(browser) 별 업데이트 및 이미 설치된 수 많은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환경 까지 고려할 경우 수 많은 변수들이 발생될 수 있으며, 카테노이드는 동영상 재생 문제 발견 시 빠른 대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 이상의 브라우저에서의 실행 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 '테블릿'이나 '아이패드'에서 나오는 증상이 대부분이며, 데스크탑 모드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해제 하시면 됩니다. 

💻 기기는 3대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 기기 대수와 관계없이 회원 1인당 총 3대의 기기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시) 사무실 PC 1대 + 자택 PC 1대 + 휴대폰 1개 = 총 3대
만약, 추가 테블릿 1대를 더 등록할 경우, 테블릿에서는 플레이어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 영상 플레이어 동시 접속은 불가합니다. 동시 접속 시 계정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추가 기기 등록은 어려우며, 초기화를 요청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기기 초기화]

1. 기기는 PC와 모바일 통합 3대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2. 기기 초기화는 회원당 총 2회까지 가능하며, 요청하실 경우 고객센터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트렌드헌터 클래스의 모든 영상은 보안되어 있습니다.
  • 불법으로 복제, 유포되는 위험을 방지하고자 영상 플레이어의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플레이어를 켜둔 상태로 캡처, 녹화 프로그램을 작동할 시 보안 시스템이 작동하여 플레이어가 자동 종료되며, 모든 차단 데이터는 수집됩니다.
만약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할 경우, 트렌드헌터 클래스 플레이어를 종료하신 후 구동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팝업이 차단되었을 경우, 플레이어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이클래스에서 [클래스 보러가기]를 클릭했는데 창이 뜨지 않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 > [팝업 허용]해 주세요.

 


[크롬 브라우저]

 

1. 모바일 웹브라우저 크롬 실행 > 우측하단 설정 선택
2. 팝업창에서 설정기능 실행하기
3. 사이트설정 선택하기
4. 팝업 및 리디렉션 선택하기
5. 팝업 및 리디렉션 차단 또는 허용 선택하기


[윈도우 엣지 브라우저]

주소표시줄에서 팝업 차단 해제 방법

 

1. 주소표시줄에 팝업차단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 클릭하세요.
2. [팝업 및 리디렉션 허용]을 선택합니다.
3. [완료]를 클릭하면 팝업 차단이 해제됩니다



위 사항대로 진행하셨는데도 해당 오류가 개선되지 않을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무통장 입금의 경우
    - 결제 시 회원이 작성한 예금주실 입금된 계좌의 예금주가 동일해야 입금이 확인됩니다. (최대 10분 소요)
    - 작성된 예금주와 실 예금주의 이름이 다를 경우, 수동으로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대 2시간 소요)
     
  • 신용카드의 경우
    - 마이페이지 > 결제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의 신용카드 한도 초과 시 결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결제 시스템의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또는 온라인 문의하시면 빠르게 응대해 드리겠습니다.

환불을 원하실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 정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규정은 고객센터 > 공지사항 > 환불 규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강의를 구입하신 계정이 맞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트렌드헌터는 여러 유형으로 계정 가입이 가능합니다. 소유하신 다른 계정이 있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소유하신 다른 계정이 기억나지 않으시다면 트렌드헌터 채널톡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 온라인문의 : 채널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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